1. 『사이언스 크리에이터 챌린지』란? 초, 중, 고등학생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거나 과학 공부에 도움이 되는 융합적인 내용을 담은 3~5분 영상 5편을 제작한 후 과학교육원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과학문화 확산을 돕는 재능기부형 프로젝트입니다. |
2. 대상 및 팀 구성: 초등 4학년~ 고 2학년, 학생 5~7명 + 지도교사 1명(소속학교) 3. 예시 내용 √ 과학적 호기심 해결 √ 즐거운 과학! 즐기는 과학! √ 유레카! 과학(초, 중 과학 교과서 속 어려운 내용을 쉽게 설명) √ 프로그래밍을 활용한 과학 실험(아두이노 등) √ 과학교육원 전시관 탐방 자료(자연사전시관, 과학전시관, 곤충표본전시관, 화석문화재전시관, 천체체험관, 독도체험관 등) |
4. 공모 방법: 계획서 제출 5. 선정 팀 수 및 지원금 ? 10팀 ? 지원 금액: 100만원/팀(지도교사 소속 학교회계전출금으로 교부) 6. 선정 팀 활동 내용: 월 1회 한 편씩 총 5편의 동영상을 경상남도교육청 과학교육원 홈페이지에 탑재(100MB 이내/편, 6~10월) 7. 참고용 자료(2021. 사이언스 크리에이터 챌린지 결과물): 경상남도교육청 과학교육원 홈페이지/과학·발명대회/사이언스 크리에이터 참고자료실.
1. 공모 방법: 계획서 제출(담당교사: 임유정) 2. 계획서 접수 마감: 2022. 4. 21.(목) 18:00 3. 지원 대상 선정 방법 가. 선정 방법: 심사위원을 구성하여 계획서 심사 나. 심사 기준 및 배점 항목 | 심사 기준 | 배점 | 독창성 | - 기존의 주제를 모방하거나 답습하지 않은 독창성을 갖추었는가? - 문제 해결 내용 및 방법이 출품자 학력 수준에서 창의적인가? | 30 | 실용성 | - 초·중학생의 과학적 소양과 역량을 키울 수 있는 활동인가? - 과학 기반 융합적 요소를 포함하고 있는가? 교육과정과 연계한 프로그램으로 수업에 도움이 될 수 있는가? | 30 | 타당성 | 탐구 과정 및 방법에 과학적 오류는 없는가? - 설정한 문제 해결 방법이 논리적 타당성을 갖추었는가? | 20 | 협업 | - 구성원들의 협업을 통해 완수할 수 있는 주제인가? 문제 해결 및 제작 과정에 구성원들의 역할이 포함되어 있는가? | 20 | 계 | | 100 |
다. 동점의 경우 우선 순위: 독창성 → 실용성 → 타당성 → 협업 순 ※ 단, 학교급별 계획서의 제출된 편수나 수준을 고려하여 조정할 수 있음 라. 기타 규정되지 아니한 사항은 심사위원회에서 결정 4. 심사 결과 선정팀 발표: 2022. 4. 28.(목) 공문 발송 및 본원 홈페이지 탑재
관심있는 학생 및 학부모께서는 교무실 임유정으로 문의 바랍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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